본문 바로가기
  • Emotion
ECT

매출지속하향 유니클로 불매운동

by Dream_Mst 2019. 11. 1.

https://v.kakao.com/v/20191031212222881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시작된지 4개월 가량이 흘렀다
그리고 그 시간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다

비행기표가 싸다며
가지 않을 뿐 가지 못하는 것이 아닌 국민들을 제쳐두고 일본관광산업에 이바지하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불매리스트를 작성하고
마트에서도 No JAPAN 스티커를 붙이며 다들 열심히 동참했다

큰 타격을 입은 기업 중 한 곳인
'유니클로'

꾸준히 이슈를 만들어 주시며
잊지않도록
존재감 뿜어주셨다
덕분에 불매운동도 잊혀지지 않았지

광고논란 이후 유니클로는 반값 세일을 진행하고 있음에도 매출은 계속 하향세이다

한국을 적대시하는 것은 일본이 열등해졌다는 증거라는 유니클로 회장의 말
처음 들었을 때는
일본이 잘 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소신인가 생각했는데
여러 기사를 보니 아니였다
일본'도' 열등해졌다는 표현이었다니

광고에 굳이 80년이라는 시간을 명시한 이유는 무엇일까

유니클로 회장의 생각이 궁금하다
한 기업을 이끄는 사업가가 아무 생각없이 저런 말을 내뱉고 저런 짓을 하는 걸까?
입조심 못해서 그냥 훅 가는 건가...

앞으로도 유니클로는 불매할 예정이다
대한국민으로서 앞으로 일평생 유니클로는 절대 잊을 수 없는 불매기업으로 인식하게 될 것 같다 너무나 많은 이슈메이킹에 감사드리며
그만 일본으로 돌아가시길 바래드린다

그럼 이만 끗

'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움이 되는 관계, 힘나는 관계  (0) 2019.11.04
<문과감성>문송한 그래프 해석  (2) 2019.11.01
<머리카락 잘리는 꿈>  (0) 2019.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