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kakao.com/v/20191031212222881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시작된지 4개월 가량이 흘렀다
그리고 그 시간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다
비행기표가 싸다며
가지 않을 뿐 가지 못하는 것이 아닌 국민들을 제쳐두고 일본관광산업에 이바지하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불매리스트를 작성하고
마트에서도 No JAPAN 스티커를 붙이며 다들 열심히 동참했다
'유니클로'
꾸준히 이슈를 만들어 주시며
잊지않도록
존재감 뿜어주셨다
덕분에 불매운동도 잊혀지지 않았지
한국을 적대시하는 것은 일본이 열등해졌다는 증거라는 유니클로 회장의 말
처음 들었을 때는
일본이 잘 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소신인가 생각했는데
여러 기사를 보니 아니였다
일본'도' 열등해졌다는 표현이었다니
광고에 굳이 80년이라는 시간을 명시한 이유는 무엇일까
유니클로 회장의 생각이 궁금하다
한 기업을 이끄는 사업가가 아무 생각없이 저런 말을 내뱉고 저런 짓을 하는 걸까?
입조심 못해서 그냥 훅 가는 건가...
앞으로도 유니클로는 불매할 예정이다
대한국민으로서 앞으로 일평생 유니클로는 절대 잊을 수 없는 불매기업으로 인식하게 될 것 같다 너무나 많은 이슈메이킹에 감사드리며
그만 일본으로 돌아가시길 바래드린다
'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움이 되는 관계, 힘나는 관계 (0) | 2019.11.04 |
---|---|
<문과감성>문송한 그래프 해석 (2) | 2019.11.01 |
<머리카락 잘리는 꿈> (0) | 2019.10.28 |